대표님 뇌구조 정리대표님 뇌구조 정리

Posted at 2011. 9. 7. 22:02 | Posted in PR 마케팅


「기획회의에 참여한 후 부장님은 각자 아이디어를 정리해 제출하라신다. 나름 여기저기서 본 성공사례들을 우리와 연결시켜보고 아이디어를 정리한다. 프로그램 하나 정리하는데 적지않은 시간이 소요된다. 다시 시작된 회의, 대표님께서 참석하신다. 대표님은 각자의 발표를 들으시다 끊임없이 왜?를 던지신다. 몇번 왜?를 당하고나니 발표한 내용이 참 어려보인다. 대표님께서 분명 지난 회의때 지적한 사항들인데..」



지적당하고 노트에 적은 내용들을 하나씩 모아보았다. 요즘 온라인 PR 상품화를 위한 앞단을 준비하려 하는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이치는 통하는거라 생각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실제 대표님 뇌구조는 아니겠지만 재밌게 생각해보고 싶어서....ㅎ




1. 클라이언트(요청사항)
1. 수익(소비자 참여 오프라인 이벤트 확장 등을 통한..)
1. 우리를 둘러싼 많은 관계와 그속에서의 이미지 관리
2. 목적, 성패, 기대효과
2. 성공사례(벤치마킹)
2. 원-투(논리적, 과학적, 전략적)
2. 비용대비효과(제휴 등 관계에 의한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 관점, 이슈 활용)
2. 재미있고 공감되는 스토리, 컨셉, 메시지
2. 미디어 앵글

등등..


아직 모르는 부분도 있고 위 요소 중 고려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이곳에서 좀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위해선 잘 챙겨야할 것들이라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