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제안서 다시보기PR 제안서 다시보기

Posted at 2010. 7. 23. 16:07 | Posted in PR 마케팅



최근 한 클라이언트의 PR을 마쳤다.
내가 담당한 부분은 온라인 PR이었지만
하나의 이슈가
월드컵이라는 큰 축제의 흐름을 타고
TV, 신문, 매거진, 온라인 매체 등 여러 미디어를 통해
풀려가는 모습이 참 흥미로웠다.


결과 보고서 작성을 지원하다가
문득 궁금해진 마음에 PR 제안서를 다시 찾아 살펴보았다.
그리고 생각해 보았다.


1. PR 프로그램의 큰 주제(Big Idea)는 어떤 과정을 통해 도출이 되었지.
2. PR Message는 기획서에 제시한 미디어 중 어떤 미디어를 통해 풀렸나.
3. 각각의 전술은 과연 처음 생각했던 큰 주제(Big Idea) 아래 하나의 목소리를 내며 실행이 되었는가?
4. 어떤 과정으로 이 실행이 가능했으며, 실행하지 못 한 것들은 왜 못 한 것일까?
5. PR 실행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바람, PR 목표는 달성되었나?


PR 제안서를 다시 보니
개선할 점도 정리되고 아직은 희미하게 그려지는 PR 맵이 좀더 뚜렷해지는 것 같다.
학생 땐 시험 끝나면 공부했던 걸 다시 본 기억이 없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