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연계]스타벅스 실버카드[SNS 연계]스타벅스 실버카드

Posted at 2014. 12. 3. 12:04 | Posted in PR 마케팅


스타벅스 실버카드가 온 오프라인 상에 화제다.

관련 오늘자 한국경제 기사를 보며 생각해본다. 담당자는 본 프로젝트 런칭 전 어떤 고민을 했을까.


이슈 창출이 중요하지만 '과소비 조장' 이슈 중심에 있는 브랜드로서 긍정적 여론 형성 미션도 중요했을 것이다.




이에 대한 준비로 다음 2가지가 있는 것 같다.

1. 런칭 전 SNS 활용을 통한 스타벅스 실버카드 프로젝트 명분 확보

2.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은 호갱님" 이슈 고려한 혜택 설정 및 홍보



프로젝트 런칭 시 이렇게 SNS(페이스북) 연계를 통해 명분을 만들고 사전 기대감을 형성할 수 있겠다.



매장당 15장 판매 설정으로 스타벅스 코리아 창립 15주년을 연결시키면서 품절 스토리까지 낳아가는 점도 재미있다.


스타벅스 실버카드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모습에 슬픈 기분도 들고, 관심의 중심에서 커뮤니케이션 해볼 수 있는 담당자가 부럽다는 생각도 든다. 브랜드 파워가 강할 때 얼마나 다양하고 효과성 있는 실행이 가능한지.. 그 중요함을 느껴본다.



(추가 사례)

피자헛 허쉬초콜릿 점보 쿠키


피자헛, 달콤한 디저트 허쉬 초콜릿 점보 쿠키 출시_2014.12.09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120909335190138


피자헛, 허쉬 초콜릿 점보 쿠키 품은 '트리박스 쿠키 스페셜' 출시_2014.12.18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412180100223200013983&servicedate=20141218





'PR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연계]'자몽에 이슬' 출시  (0) 2015.06.24
[SNS 연계]처음처럼 포항 폭탄주 이모  (0) 2015.05.21
복기  (4) 2013.05.05
싸이와 스토리를 만든 브랜드2  (2) 2012.10.24
싸이와 스토리를 만든 브랜드1  (0) 2012.10.23
//